세탁기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입니다. 특히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매일매일 세탁기가 돌아갈 텐데요. LG 세탁기가 고장나거나 에러 코드가 떠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이런 경우 자가조치를 우선적으로 해보고 해결이 안 된다면 LG전자 AS센터에 연락하고 출장 기사님을 불러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LG세탁기 AS센터 번호와 운영시간 및 각종 정보, 무상수리 기간과 수리비용 그리고 에러코드와 자가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AS센터 정보
1. 전화번호
LG전자 고객센터 번호는 1544-7777이며, 통화요금은 발신자부담이므로 유료입니다.
<수어 상담 서비스>
모두가 상담받을 수 있도록 수어상담 서비스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어 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070-7947-7771이며 씨토크전화기(영상 전화기) 또는 아이씨톡(iSeetalk)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씨토크 전화기를 이용하면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영상통화 앱으로 상담을 받고 싶거나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받고 싶다면, 전용 번호인 010-8496-7592 또는 010-8495-7521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IMO영상통화 앱에서 해당 번호를 추가하여 영상통화를 진행할 수 있고, 카카오톡에서 해당 번호는 친구 추가하고 페이스톡으로 연결하는 방법으로도 영상통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상담 운영 시간
전화상담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그리고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제품 및 서비스 문의 중 긴급 문의 건에 한해서는 24시간 운영합니다. 고객센터 연결 후 0번을 누르시면 상담사 연결됩니다.)
<수어 상담 서비스>
평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그리고 13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3. 고객센터 홈페이지
LG전자 홈페이지에서는 24시간 상담 접수가 가능합니다. 상담 종류는 챗봇상담 / 전화상담 / 이메일 문의 / 영상 상담 / 원격 상담이 있으며 전화 상담을 제외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제품의 모델명과 증상 혹은 에러코드를 입력하시면 제품 문제 해결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도 가능한데요. 카카오톡에서 LG전자를 친구추가하시면 빠르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과 중 전화로 상담하기는 곤란할 때,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을 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24시간 채팅을 남길 수 있습니다.
4. 챗봇 상담
LG전자는 고객들을 365일 24시간 지원하기 위하여 챗봇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상담 챗봇은 에러코드가 뜬 제품 간단 조치 방법, 출장 서비스 예약, 이전설치 예약, 소모품 구입, 서비스센터 찾기, 센터 직접 방문 예약, 예약확인 및 취소, 관리 TIPS 그리고 제품 구매 상담 이렇게 총 9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됩니다. [제품 간단조치 방법] 메뉴를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이 모든 전자제품의 목록이 뜹니다. 세탁기 오류가 가장 흔한지 맨 앞에 배치되어 있네요.
5. 출장 서비스 예약
출장서비스 예약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가전제품의 정확한 모델명을 입력하거나 아래 사진에 제시된 것처럼 가전제품군(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TV프로젝터/IT기기/에어컨/오븐/청소기/공기청정기/헬스케어/음향기기/기타생활가전)을 클릭하고 구입시기, 오류내용, 개인정보 등을 입력하면 출장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오래되어 모델명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출장 접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센터 찾기
청소기나 공기청정기, IT기기, 휴대폰 등의 소형가전의 경우는 직접 센터에 가져가서 수리받을 수도 있습니다. 집근처 센터를 알아봐야겠죠. 서비스센터 찾기 페이지에 접속하고 위치기반 검색에 동의를 하면 근처에 있는 모든 서비스센터가 자동으로 뜹니다. 그리고 원하는 서비스센터를 클릭하시면 방문예약도 바로 가능하고 상세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클릭해 보니 분당서비스센터는 평일 12시에서 13시까지 점심시간이니 참고하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LG세탁기 무상 수리 기간 및 수리비용
1. 무상 수리 기간 (제품 보증기간)
LG전자 제품은 제품별로 보증기간이 다릅니다. 그중에서 세탁기는 일반제품으로 구분되며 보증기간이 1년입니다. 더불어 부품 보증기간이 따로 있습니다. 핵심부품으로 선정된 부품들은 기준에 의거하여 조금 더 긴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탁기의 DD모터(2008년 8월 이후 생산 제품)의 경우 10년, 일반 모터의 경우 3년의 부품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보증기간 내에 핵심부품 교체는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 제품 수리 후 재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으로 무상 혹은 유상으로 수리를 받은 후 재고장이 발생하면 아래표와 같이 처리합니다. 부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동일 부위에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수리일자 기준으로 2개월 이내엔 무상수리를 해줍니다. 부품을 사용한 경우 동일 부품에 오류가 발생한다면 수리일자 기준으로 1년 이내엔 무상수리해줍니다.
2. 수리 비용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준수하여 청구되며, 부품비와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출장 처리 시에 수리비에 출장점검료가 추가됩니다.
- 부품비: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입니다.
- 수리비: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 (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입니다.
- 출장비: 제품 수리 여부와 관계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청구됩니다. 거리에 관계없이 출장비는 20,000원으로 동일하나,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의 경우엔 출장비가 26,000원 적용됩니다.
LG세탁기 에러코드 및 해결방법
세탁기 에러코드(IE / CL / FE / FF, u51 / LE / LOE / OE / TCL / UE / VS, U5, US / dE1, dE2, dE3 / tS(t5) / 점검에러(CE, DHE, HE, LE, PE, SE, tE))와 내용 그리고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러코드 | 내용 | 해결방법 |
IE | 급수 안됨 | 1. 단수상태이거나 수도꼭지가 잠겨있는 경우 2. 급수 호스가 눌리거나 꺾여 있는 경우 3. 추운 날씨로 인해 급수 호스가 얼어있는 경우 1번과 2번은 확인 후 쉽게 조치할 수 있지만, 3번의 경우엔 뜨거운 물을 적신 다음 5분 동안 수도꼭지 주변에 둘러주어 얼은 배관을 녹여야합니다. 분리한 급수 호스는 50도 이하의 따뜻한 문에 녹여야 합니다. |
CL | 버튼 잠금 | CL은 'Child Lock'으로 세탁 중 어린이의 버튼 조작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고자 사용되는 버튼 잠금 기능합니다. 사람 얼굴이나 좌물소 그림이 있는 양쪽 버튼을 3초 이상 삐~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면 설정 및 해제가 됩니다. |
FE | 물이 많음 | Over FLow 에러로 세탁조에 물이 필요 이상으로 많은 경우 표시됩니다. 배수펌프의 필터가 막혀 있으면 배수가 잘 되지 않습니다. 혹은, 겨울철 세탁기가 얼면 배수가 되지 않아 FE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세제는 꼭 드럼세탁기 전용으로 사용해주시고 배수필터를 청소해주시길 바랍니다. 얼어서 생긴 에러라면 얼음을 녹인 후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FF, u51 | 동결 |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 세탁기 안에서 물이 지나가는 급수 호스나 배수 호스가 얼 수 있습니다. 세탁기 내부의 얼음을 녹여서 없애야 합니다. 1. 세탁통과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기 2. 급수 호스와 수도꼭지를 따뜻한 물로 녹여주기 3. 세탁기가 얼지 않게 관리하기 → 추운 겨울 세탁기 안에 남아있는 물을 없애서 세탁기가 어는 것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 동결오류 해결방법 상세내용 바로가기 |
LE | 세탁통 | 세탁통 회전에 이상 에러입니다. 많은 세탁물이 투입되거나 연속으로 세탁기를 계속 동작시킬 경우, 동전이나 이물질이 꼈을 경우 모터가 움직이지 못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LOE | 트윈워시 대상 | 트윈워시 모델만 해당합니다. 건조가 포함된 코스를 선택했을 때 슬라이드 문이 열려있으면 LOE에러가 뜹니다. 스피드워시+건조/셔츠 한 벌 건조/스팀 클리닝/ 이불 살균 털기 코스가 건조가 포함된 코스입니다. |
OE | 필터청소 | 배수가 원활하지 못한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배수필터, 배수호스, 배수펌프 상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TCL | 통 세척 | Tub Clean 세탁조 청소가 필요한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세탁기를 30회 이상 사용했거나 TcL코드가 뜨면 통살균코스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세탁조 클리너 세제를 구매하여 통살균 코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UE | 불균형 | 탈수 불균형 발생 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세탁물을 고르게 펴서 넣어주어야 합니다. |
VS(U5, US) | 진동센서 | 진동센서(Vibration Sensor)의 접촉 불량 혹은 센서부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1. 제품 동작이 멈춰있으므로 동작버튼을 다시 눌러봅니다. 2. 동작버튼도 효과가 없다면 전원버튼을 눌러 제품 종료후 다시 작동시킵니다. 3. 1번과 2번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
dE1, dE2, dE3 | 도어 열림 | Door Error입니다. 문 닫힘이나 문 열림이 제대로 되지 못하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문을 끝까지 밀어서 닫아야 합니다. |
tS(t5) | 탁도센서 | 탁도센서의 접촉 불량 혹은 센서부에 이상이 있는 tS(t5) 에러코드가 뜹니다. 겨울철 세탁기 내부 동결시에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입니다. 1. 옷감을 모두 꺼내고 세탁통에 50~60도의 따뜻한 물을 부어줍니다. 드럼 내부에 물이 고일정도로 부어야 합니다. 끓는 물 X 2. 내부 온도가 올라가도록 10~15분 기다린 후, 탈수 기능을 실행해 반드시 모든 물을 배수합니다. 3. 혹은 ThinkQ 어플리케이션에서 Up가전 컨텐츠를 다운받으면 탁도 센서 감지 이상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점검에러 (CE, DHE, HE, LE, PE, SE, tE) | 고온 | 고온에서 계속 건조한 경우, 열교환기 내 건조 필터가 보푸라기에 의하여 막혔을 경우, 기타의 이유로 팬 모터나 컴프레서 코터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제품을 충분히 냉각시킨 후 동작시키거나 건조 필터를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팬 모터나 컴프레서 모터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니 LG전자에 서비스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
지금까지 LG전자 세탁기 AS 고객센터 정보, 무상수리기간과 수리비용, 그리고 에러코드와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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