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추운 겨울이 도래하기 전 보일러 점검을 한 번 해보셔야 합니다. 한파에 보일러가 고장 나는 것만큼 곤란한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한파에 보일러가 동파되거나 에러코드가 뜨는 경우 AS에 전화하시면 간단하게 셀프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수리 예약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기름보일러, 가스보일러, 전기 및 가스 온수기 제품들 모두 해당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귀뚜라미 보일러의 AS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그리고 수리 비용, 에러 코드 해석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일러 동파 방지 예방법 및 동파 사고 대처법은 링크로 안내합니다.
▶ 귀뚜라미 보일러 AS센터 정보 및 무상 수리 기간
전화 및 인터넷, 카카오톡플러스친구로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1) 전화번호: 1588-9000
2)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ID: 귀뚜라미보일러
(※ 유의사항: 1588-9000에 전화하여 안내 멘트에 따라 1번 카카오톡 접수를 누르면 카카오 채팅이 실행됩니다.)
3) 운영 시간
하절기와 동절기의 운영시간이 다릅니다. 보일러 사용이 높아지는 동절기에 맞추어 저녁까지 운영 시간이 연장됩니다.
■ 고객센터 업무시간
하절기 (4월 ~ 9월) | 평일: 9:00 ~ 18:00 토요일: 9:00 ~ 13:00 일요일(공휴일): 휴무 |
동절기 (3월, 10월) | 평일: 8:00 ~ 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9:00 ~ 18:00 |
동절기 (11월~ 2월) |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24시간 |
■ 엔지니어 업무시간
하절기 (4월 ~ 9월) | 평일: 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일요일(공휴일): 휴무 |
동절기 (10월 ~ 3월) | 8:00 ~ 21:00 |
4) 무상 수리 기간: 무상수리기간은 3년입니다.
단, 사용상 부주의에 의한 고장이나 천재지변 등의 경우에는 무상점검기간이더라도 서비스 비용이 청구됨을 알려드립니다.
- 무상수리기간임에도 무상수리가 불가한 경우
- 소비자 또는 설비업자의 수리 및 임의적 개조에 의한 고장 - 천재지변, 침수, 침습, 청소, 화재, 보관 잘못으로 인한 고장 - 수직연통 설치로 연통의 결로 발생에 의한 부식이 진행된 상태 - 연통구조가 나빠져 보일러에 배기가스가 가득찬 채로 계속 사용하여 부식이 진행된 상태 - 배관 불량과 환수구에 체크 밸르 또는 유사한 장치를 설치하여 순환에 마비를 일으켜 팽창압력에 의한 보일러 파손의 상태 - 품질 보증서가 없거나, 품질 보증서에 ※표항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 보일러 순환수를 지하수가 염분 혹은 석회석이 있는 물을 사용하여 보일러 내의 부식이 진행된 상태 - 소비자 과실로 동파가 발생하였을 경우 - 제조자 정품 부품이 아닌 것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 사용 및 설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고장인 경우 |
5) 대리점 조회
아래의 화면에 신청인이 거주하는 시/군/구 지역을 입력하시면 가까운 대리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상세정보가 제공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로 검색하였더니 분당 서비스센터가 조회되었습니다.
대리점 조회 페이지로 넘어가고 싶으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 비용 안내
-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출장 점검이 필요할 경우에 서비스 비용이 청구되며, 제품의 수리 여부와 관련이 없이 기본 출장비는 일반 가정용 보일러의 경우 18,000원입니다.
- 휴일이나 심야시간대 방문의 경우엔 추가 요금이 청구되어 출장비는 22,000원입니다.
- 단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펠릿보일러, 온수기, 5만 이상의 중/대형 보일러, 캐스케이드는 평일, 휴일, 심야에 상관없이 출장비는 30,000원입니다.
-점검결과에 따라, 기본 출장비 외에 상황별로 기술비 및 부품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보일러 계기판에 뜨는 일반적인 에러 코드들의 의미를 정리하였습니다.
사용자가 간단히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에러도 있지만 서비스센터 출장이 필요한 에러도 있으니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거꾸로 NEW콘덴싱 가스보일러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대체로 모든 기종이 같은 코드번호를 공유하고 있으니 아래 표만 보셔도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지만, 모델별로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귀뚜라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에러 코드 | 고장 원인 | 자가점검 가능 여부 |
01 / 02 / 03 |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혹은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버너 이상 가열시) - 외부조건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실내온도 조절기를 껐다 켜보시길 바랍니다. - 가스밸브가 잠겨있진 않은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 가능 -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04 / 05 / 14 | 보일러 내의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입니다. - 04(수온센서), 05(과열센서), 14(출탕센서) 이상 |
- 불가능 - 보일러 사용 중단하고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06 | 보일러내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 - 불가능 -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07 / 10 | 배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배풍기 회전수가 높거나 혹은 낮은 경우입니다. - 07(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 10(배풍기 회전수가 낮은 경우) - 연통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 발생할 수 있으며 에러가 자주 발생한다면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 - 배기 연도 설치, 상태 점검, 찌그러짐, 막힘 등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 배기와 연통 상태를 자가 점검하는 것은 가능 - 지역 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08 | 실내온도 조절기의 연결배선이 고압선, 전화선과 접촉하거나 너무 길어서(10m 이상)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AC 220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으면 안됩니다. - 특수한 경우엔 특수 배선으로 재시공 받아야 합니다. |
- 전기 기술이 필요하므로 불가능 - 지역 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22 | 응측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하여 막히거나 응축수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현상입니다. | - 불가능 - 보일러 사용 중단하고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91 | 저수위가 5분 이상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단수가 해제되었는데도 보일러가 복구되지 않으면 AS 접수합니다. |
- 가능 (자동복구) -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94 / 95 |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됩니다. 대기 개방식 및 대기 차단식 모두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고, 물보충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보일러가 작동됩니다. 이때,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 94(저수위 센서 이상), 95(저수위 감지) |
- 가능 (자동복구) -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96 / 99 |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은 때 안전을 위하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 -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자동적으로 보일러 난방수의 온도를 낮춰 줍니다. -96(과열센서 감지), 99(수온센서 과열 감지) |
- 가능 (자동복구) -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97 | ※ 귀뚜라미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되는 것으로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주어야 합니다.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레인지, 기타 인화성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 - 절대로 전기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가스로 인한 폭발 위험이 있습니다. - '97' 경보가 들어오면 외부 전화를 이용하여 가스회사 전문가 혹은 지역 대리점, AS센터에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
-가정의 환기 필수 - 보일러 사용 중단하고 지역대리점 혹은 AS센터에 접수하기 |
98 |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 - 가능 (자동복구) |
한파 대비 미리 보일러 점검을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혹여나 한겨울 보일러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해당 포스팅의 에러코드 표를 보고 잘 대처하셔서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 겨울철 보일러 동파 방지 예방법과 동파 사고 대처법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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